▶ 투자정보/투자이슈

BJ철구 방송복귀에 아프리카TV 주가급등, 코스닥지수까지 살리나?

마카오하백 2020. 5. 25. 12:52
반응형

1. BJ철구 방송복귀 요약

 

- 5월24일 BJ들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철구가 아프리카TV방송 복귀를 알림

-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1위에 오름

- 아프리카TV서버 터짐

- 트위치에서 철구도망방송으로 생방송 중계

- 아프리카TV 동시접속자수는 37~38만명(엄청난기록)

- 아내인 BJ외질혜가 함께 출연하며 철구도박사건에 대해 해명

- 필리핀여행 중 소액 30만원으로 군인이 할 수 있는 정도의 금액으로 게임을 한 것

- BJ철구의 딸 연지가 유튜버로 데뷔할 것을 언급

- 게임BJ로 활동할 것을 언급

- 아프리카TV 동급 BJ로 보겸, 커맨더지코, 킴성태 등이 있음(시청연령층이 다름)

 

 

 

2. 아프리카TV 주가급등

 

BJ철구의 아프리카TV방송 복귀소식에 따라 아프리카TV의 주가는 다음날 5월 25일 약 5.5%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루한 주가행보의 끝에 나오는 반등이라 상승추세회복 기대감까지 가지게 합니다. 그도그럴것이 BJ철구의 방송복귀는 그 동안 쉬고있었던 잠재 시청자들이 다시 돌아오는 계기가 될 것이며 트래픽광고수익과 별풍선 수익의 증대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철구가 유튜브, 트위치 등 다른 컨텐츠를 언급함에 따라 불안도 잠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군대가기전 그의 마지막 방송에서 1억원에 가까운 별풍선이 터졌는데 철구가 8, 아프리카TV가 2를 가져간다면 아프리카TV는 하루에 순이익이 2천만원이 발생한 것입니다. 아프리카TV별풍선은 일반BJ 60%, 베스트BJ 70%, 파트너BJ 80%를 가져가는 구조거든요. 따라서 대형BJ의 플랫폼 이적은 아프리카TV에는 큰 타격이 될 수 밖에 없기때문에 아프리카TV입장에서도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는 BJ를 더 영입하고, 기존의 BJ도 계속해서 관리를 해야만 됩니다.

 

현재 1인방송 플랫폼은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뿐만 아니라 카카오TV, 네이버TV등도 후원제도를 도입하며 라이브방송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들 플랫폼은 앞으로 컨텐츠생산자들에 대한 대우가 점점 높아지며 레드오션사업으로 갈 것입니다. 반대로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는 사람들은 더 좋은 대우를 받게 될테니 청소년의 장래희망 상위권이 1인방송 크리에이터라는 것이 이해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