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정보/투자이슈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코로나19백신생산 계약한 '모더나' 이야기

마카오하백 2021. 8. 12. 16:28
반응형

#모더나는?

 - 모더나는 미국시장에 상장된 제약업종의 종목으로 생산시설 없이 신약개발만 하는 회사입니다.

 

#모더나미국정부

 - 모더나는 이번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미국정부와 신약을 공동개발했으며

 

#화이자바이오엔텍

 - 화이자는 바이오엔텍과 공동개발을 완료했습니다.

 

#모더나상장

 - 모더나상장은 2018년,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퍼지기 전에 이루어졌습니다.

 - 생명공학 회사에서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IPO기업이었습니다.

 

#모더나뜻

 - 모더나는 2010년 ModeRNA Therapeutics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하버드대학교 의대 교수인 Derrick J.Rossi의 연구를 상용화하기 위해 설립한 벤처기업입니다. Derrick J.Rossi는 mRNA구조연구에 한 평생을 바친 의학박사입니다.

 - 모더나는 mode + RNA의 합성어입니다.

 

#모더나기업가치

 - 모더나의 기업가치는 2018년초에 75억불로 평가받았으며 한화로 8조4천억 규모였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200조가 넘는 수준입니다.

 

#모더나구성원

 - 모더나의 구성원들은 1류 제약사 출신으로, 셰넌클리거 전 노바티스CLO(법률책임자)와 폴버튼 전 얀센 CHO(의료최고책임자)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노바티스와 얀센은 글로벌 빅5제약사로 이른바 빅파마로 통합니다. 빅파마의 임원들이 모더나로 이직을 한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