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정보/테마와 관련주

2차전지관련주 급등이유분석 / 영화테크 / 엘앤에프 / 천보 / 코스모화학 / 후성 / 18650리튬이온배터리 3350mAh / 배터리충전기 / 전자담배배터리

마카오하백 2020. 5. 23. 21:10
반응형

1. 2차전지관련주 급등이유

 

5월22일 금요일, 주식시장에서 코스피지수는 소폭의 조정을 받았지만 강세를 보이는 테마가 있었으니 2차전지 관련주 테마군이었습니다.

 

2차전지관련테마가 급등한 배경을 살펴보면 가장 큰 이유는 환경규제 강화추세입니다. 환경규제강화로 인하여 글로벌에너지 활용의 중심이 화석연료 -> 친환경으로 이동함에 따라서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이슈되는 전기차의 추세는 바이오연료, 디젤연료, 휘발유 등을 혼합해서 쓰는 전기차가 아니라 100% 전기모터로 움직이는 순수 전기차입니다.

 

이 전기차는 엔진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기통엔진과 같은 내연기관이 따로 없고 2차전지 배터리만으로 동력을 얻는 것인데요.

 

이렇게 친환경 전기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서 2차전지 관련주도 수혜를 받는다는 논리로 시장분위기가 좋지 않아도 상승하고 있네요.

 

 


2. 2차전지관련주

 

1. 영화테크 : 자동차전장부품 뿐만 아니라 2차전지 부품인 고전압용 컨버터와 충전효율 부품인 DBC등을 생산

 

2. 엘앤에프 : NVM계열의 2차전지 양극활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LG화학, 삼성SDI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음

 

3. 천보 : 2차전지 소재, 디스플레이, 반도체 공정소재, 의약품 공정소재 등 첨단소재 전문기업으로 전기차용 2차전지 전해질 소재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핵심소재 세계시장 점유율 95%로 고품질 제품을 개발, 생산

 

4. 코스모화학 : 국내 유일의 황산 코팔트 생산업체로 코스모에코켐을 종속회사로 보유

 

5. 삼진엘앤디 : 2차전지의 마개 역할을 하는 가스켓을 제조

 

6. 뉴인텍 : 전기차용 콘덴서 관련 특허 보유

 

7. 후성 : 2차전지용 전해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기업

 

8. 솔브레인 : 2차전지용 전해액 생산을 주력으로 영위

 


 

 

 

 

 

 

 

3. 2차전지 이해하기

 

그렇다면 2차전지가 무엇일까요? 2차전지는 멀리있지 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리튬이온배터리 있죠? 이 리튬이온배터리를 2차전지라고 이해하셔도 투자하시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이 리튬이온배터리를 여러개 이어붙인것을 전기차용 배터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충전기의 외형과 출력을 키운것이 전기차용 충전시설입니다.

 

 

 

 


4. 리튬이온배터리와 충전기 추천(전자담배 등에 사용)

[슈페리온 KC인증 18650리튬이온배터리 3350mAh 보호회로내장 충전지 - 클릭]

https://coupa.ng/bCXbig

 

슈페리온 KC인증 18650리튬이온배터리 3350mAh 보호회로내장 충전지

COUPANG

www.coupang.com

여기서 18650은 사이즈를 말하며 mAh는 저장되는 에너지의 최대량의 단위입니다.

18650보다 26650은 사이즈가 더 크고 사이즈가 더 크면 mAh는 더 높겠죠?

AA, AAA사이즈의 건전지를 생각하시면 굉장히 편합니다.

이러한 충전지들은 불과 몇천원으로 수천번가까이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굉장히 경제적이고 효율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00%친환경이라고 할 수 없지만 에너지패러다임의 변화가 진행되는 것이죠.

제가 비교를 해본 결과 가성비갑 18650리튬이온배터리는 링크걸어놓은 제품입니다.

KC인증에 보호회로까지 내장되어 있고 에너지저장효율도 높으니까요.

하지만 만약 전자담배용 배터리를 찾으신다면 보호회로가 필요한지 아닌지를 살펴서 구매하세요.

 

[슈페리온 스마트 4구 범용배터리 멀티충전기 충전배터리전용 - 클릭]

https://coupa.ng/bCXbWN

 

슈페리온 스마트 4구 범용배터리 멀티충전기 충전배터리전용

COUPANG

www.coupang.com

여기에 호환되는 충전기중에 가성비갑은 슈페리온 스마트 4구 범용배터리 멀티충전기입니다.

왜냐하면 4구에다가 AA, AAA, 18650, 26650 등 다양한 크기의 충전지 충전이 가능하니까요.

너무쉽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